본문 바로가기

다이어리

앞으로의 블로그의 방향성에 대하여 (자격증, 공부,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레아입니다!

 

여러분들께 소방안전관리자 관련 글이 아닌 글로 찾아뵙는건 너무 너무 오랜만인 것 같네요!

 

그동안에 여러 혼란스러운 생각들과 끊임없이 바쁘게 굴러가는 스케줄 속에 치여 사느라

 

정말 저도 블로그를 가끔 댓글 확인할때 한번씩만 들어왔네요.....

 

그러다가 문득 블로그를 다시 관리하고 열심히 해봐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일단 블로그 디자인을 리뉴얼했습니다.ㅎㅎ

 

그동안은 처음 블로그를 개설할 때에 설정했던 일반 스킨을 그대로 적용해서 사용했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제가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설정한 디자인이랍니다!

 

사실 디자인이랄건 따로 없지만,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좋아해서 서체는 귀엽게, 디자인은 깔끔하게 흰배경과 글씨만 보이게 했어요

 

사이드바도 하단으로 보내버렸구요! (어떤가요? 불편하진 않으시죠?)

 

 

저는 코딩의 ㅋ도 모르는 사람이라서... 정말 너무 어려웠어요ㅠㅠ

 

정말 맨땅에 헤딩하는 느낌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구글의 도움을 받아 열심히 독학으로 진행했어요!

 

그래서 더더욱 뿌듯함이 있는 것 같아요 ㅎㅎ

 

그런데 하다보니 은근히 재밌더라구요!

 

아직은 겉핥기로 야매...로 진행한 상황이라 디자인에 있어 원하는 만큼 수정하지 못한 부분들도 있어요ㅠㅠ

 

그렇지만 이번에 해보니 정말 재밌어서 앞으로도 꾸준히 코딩 공부를 조금씩 해보려구요 ㅎㅎ

 

서당개 삼 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하죠?

 

저도 3년간 꾸준히 차근차근 공부를 한다면 언젠가는 자유롭게 제 사이트도 만들고 앱도 개발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희망을 품어봅니다 ㅎㅎ

 

 

사실 이미 이런 생각으로 조금씩 느린 속도지만 계속 놓지않고 배우고 있는 한가지가 바로 미디작업이에요!

 

기존에 오디오인터페이스와 헤드셋 후기를 작성했었고 미디를 배운다는 언급을 했었기에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실거에요

 

저는 1만시간의 법칙을 굉장히 신뢰하는 사람이에요. 

 

어떤 분야든 어떤 일이든 결국 오래 하는 사람이 위너라고 생각해요.

 

그러려면 사실상 금전적인 안전성이 보장이 되어야 조급해하지 않고 하고싶은것 배우고 싶은 것 맘껏 배우며 무엇이든 오래 버틸 수 있겠죠?

 

 

 

 

저는 아직 제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사실 확신하지 못하고있어요.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이 꽤 많이 계시겠죠? 저뿐이 아닐거라고 생각해요...ㅎㅎ

 

저는 사실 너무 어릴적부터 하고싶은 꿈이 너무나도 확고했던 사람이라 제가 그 일을 하지 않는 모습은 상상을 해본적도 없었는데요!

 

어느 순간 우울증이 찾아오면서 모든걸 내려놓았었고, 그 후로는 아직도 "이거다!" 하는걸 못찾아서 끊임없이 방황중이에요..

 

사람이 진정 "꽂힌다"는게 뭔지를 너무나도 잘 알고 있고, 갈망하고 꿈에 미쳐살았던 사람인데

 

이제 그 감정을 느끼질 못하니까 늘 공허함이 많이 자리잡고 있어요 ㅎㅎ

 

그래서 항상 새롭게 관심이 생기는 일을 발견하면 주저하지 않고 배우려고 한답니다!

 

일단 배우자. 범법행위만 빼곤 다 배우면 도움이 된다 주의랍니다

 

너무나도 감사하게도 저는 아직 어리다면 어린 나이이고,

 

또 부모님께서도 무엇이든 공부하라고 응원해주시는 덕분에 심리적 경제적 부담은 적어요

 

 

그렇지만 저는 워낙 자립에 대한 갈망이 크기 때문에 빨리 경제적으로 자립하려고 노력중입니다

 

그래서 공부를 많이 했고, 앞으로 하나 하나 차근차근 실천해보려고 해요

 

 

저는 원래 기록하는 것을 좋아했어요

 

예전부터 생각이 복잡할때, 힘들거나 슬픈일이 있을때면 항상 기나긴 글을 작성해두곤 했어요

 

그래서 블로그와 유튜브를 활용해 저라는 사람의 성장기를 담은, 성장 포트폴리오로 만들고자 했죠

 

애초에 블로그와 유튜브를 만든 목적은 제가 새롭게 공부하고 도전하는 과정을 기록하려 했던건데

 

그동안 심리적으로 좀 지쳤는지, 블로그와 유튜브를 막상 개설해놓고 기록하지 못했네요

 

앞으로는 제가 무엇을 공부하든, 어떤 프로젝트를 실행하든 모든 과정을 영상과 글로 기록할 생각입니다!

 

 

너무 슬프게도 제 블로그는 잠시 자격증 공부를 위해 다녀가실 뿐 저와 소통을 하기 위해 찾아와주시는 분은 계시지 않아요

 

그렇지만 열심히 기록해 나가다 보면 저와 소통해주시고 저의 성장을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와주실거라 믿어요!

 

 

저에게 있어 이 블로그는 저의 발자취이자 다짐이라고 생각해주세요 :)

 

 

저의 근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정리해보려고 해요!

 

일단 저는 현재 그래픽디자인을 공부해보고자 새롭게 도전한지 얼마 안됐어요ㅎㅎ

 

코로나 때문에 일도 없어졌으니 자기개발을 해보자 하고 파이널 컷 강의를 등록했어요

 

듣고 나니 기왕  좀 더 배워보고자 하는 욕심이 생겨서 모션5도 배웠어요 (애플에서 만든 애프터이펙트 같은 2D 그래픽 프로그램입니다)

 

근데 모션 5를 배워보니 그래픽에 대한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3D 그래픽도 배워보고싶고, 기왕이면 보편화 된 에펙도 배우고 싶었어요.

 

그리고 모션을 다루면서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사용할 줄 모르는게 참 불편할때가 많았구요.

 

결국 저는 현재 포토샵과 일러스트부터 차근차근 시작했답니다...ㅋㅋ

 

 

한번 배우면 끝을 보려는 스타일이라서 욕심이 끝도 없어요..

 

이게 다 쌓이고 쌓이면 훗날 큰 거름이 되어 제게 날개를 달아주겠거니 믿고있어요 ㅎㅎ

 

 

영상그래픽디자인을 진지하게 업으로 삼아보려는 생각을 하게되어서 미디는 비중을 줄여서 취미정도로 유지하며 계속 배우고 있어요

 

미디쌤에게 우리는 얇고 길게 정말 오래 볼거라고 말씀드렸어요 ㅋㅋ 최소 3년은 날 책임지시라고.... ㅋㅋ

 

 

 

다양하게 도전하는 제 모습에 어떤 사람들은 종종 "너 너무 바쁜거 아니야? 너무 정신없는거 아냐? 하나에 집중하는게 낫지 않아?"

 

라고 질문 하기도 해요. 인간에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는 말에 저도 동의는 하지만, 지금의 저에겐 맞지 않는 것 같아요

 

일단은 다양하게 다 도전해보고 끊임없이 저의 새로운 꿈을 찾아내는데에 집중을 하려구요

 

제 안의 공허함을 먼저 채워나가는게 더 우선인 것 같더라구요

 

 

 

요즘 저는 패시브 인컴이라는 단어에 푹 빠졌어요.

 

성공하려면 자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수익구조를 만들어놓아야 한다는 말에 깊게 공감해요.

 

저도 이제 열심히 저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보려구요!

 

제가 공부한 내용들 복습도 할 겸 수업 필기 노트를 PDF로 재정리 해서 전자책으로 판매도 할 생각이에요!

 

제 책 하나만 구입하셔도 모든 기능을 완벽 마스터 하실 수 있도록 만들거에요!

 

최소 2~3개월동안 약 80만원에서 150만원의 수업료의 내용을 책한권에 담아낸다면 얼마 정도의 값어치라고 생각하시나요??

 

책 가격을 얼마로 하면 적절할지 댓글로 의견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그동안 저는 파이널 컷 프로, 모션 5, 로직프로 강의를 들었으니 일단 제작할 책은 최소 3권입니다..ㅎㅎ

 

그리고 포토샵, 일러스트를 마스터하고 나면 마찬가지로 전자책을 만들 생각이에요

 

 

아, 혹시 소방안전관리자 2급을 파일로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전자책으로 만들어 볼까요??

 

얼마에 판매하면 적절할지 모르겠네요... 의견 많이 남겨주세요!ㅎㅎ

 

 

아무튼 저는 앞으로 전자책을 꾸준히 만들어서 제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생각이에요!

 

유튜브와 티스토리도 올해 내로 애드센스 승인 받아내고 단돈 100원이라도 수익을 내보는게 목표에요!

 

정말 어릴적부터 친구였던 친구와 마음이 맞아 함께 공모전 파이터가 되기로 약속해서 공모전도 많이 나갈 생각입니다!

 

 

작년까지는 저도 많이 불안해 하고 조급해하며 살아왔는데 올해를 계기로 많이 바뀌었어요.

 

정말 조급해하지 않고 불안해하지 않으며 그저 무엇이 됐든 배움이 끊기는 시간을 만들지만 말자 생각중이에요

 

계속 이렇게 배우고 또 배우며 시간이 흐르다보면 저도 어느샌가 능력자가 되어있겠죠

 

 

그리고 무엇보다, 최소한 이틀에 한개씩은 블로그 글을 꼭 작성하려고 해요!

 

아직은 제가 부족함이 많아 꾸준하고 성실하게 계획대로 사는걸 잘 못하거든요....

 

그치만 이젠 정말 꾸준함과 성실함의 끝판왕이 되기 위해 ... 무엇이든 매일 꾸준히 하는걸 습관화 하려구요!

 

 

앞으로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모두들 몸 건강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디어 유튜브 데뷔!?  (0) 2020.01.11
HELLO 2020!  (0) 2020.01.01
블로그를 시작하며 . . .  (2) 2019.12.26